[일간스포츠 황소영]

오정세 취중토크
오정세 취중토크

오정세(43)는 ‘마성의 배우’로 불린다. 그만큼 연기에 있어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어떤 배역을 소화하든 극의 몰입도를 한층 올리니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들 사이에선 ‘이름값을 배신하지 않는 배우’로 통한다. 연기에 대한 칭찬은 그가 드라마 판에서 입지를 다지기 시작했을 때부터 주변 배우들로 하여금 나오던 이야기다. 한 번 호흡을 맞춘 배우들은 오정세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 인성과 연기력을 갖추고 있으니 누가 그를 마다할까. 56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조연상 수상자로 다시 만난 오정세. 단란한 분위기 속 수다의 장을 열었다. 조용조용하지만 그 안에 재치가 숨겨져 있었다. 단단한 내공이 느껴졌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이 있었다. 한 번 무엇인가를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이었다. 그래서 24년 동안 다른 길을 보지 않고 한 길만 팔 수 있었던 것. 지금의 성공은 한눈팔지 않고 오로지 한 길만 보고 달려온 그에게 주어진 노력의 대가였다. 1편에 이어…

-처음에 ‘사이코지만’ 제안받고 도전 자체가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하고 싶은데 겁이 났죠. 1차원적으로 어떻게 표현할까, 이렇게 표현하는 게 누군가에게 상처가 되고 기분 나쁘지 않을까. 희화화되거나 기존에 있었던 캐릭터와 똑같이 표현되거나 하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준비하는 과정 자체도 조심스러웠고 할 때도 조심스러웠어요. 정서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어요. 개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 그저 다행스러워요.”

-언제쯤 상태와 하나가 됐나요. “제가 서점에서 발작하면 재킷으로 수현이가 덮어주는 신이 있었어요. 수현이와 초반에 존댓말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형제 케미스트리가 그때 좀 많이 완성된 것 같아요. 재킷 덮어주면서 ‘괜찮아’ 그러는데 그 안에서 감정이 터지더라고요. 재킷을 덮어주자 마자 눈물이 막 나오면서 편해지고, 동생이지만 형 같은 느낌이 캐릭터적으로 많이 붙은 것 같아요. 카메라에 안 담겨도 배우로서는 엄청난 재산이었어요. 그때 확 감정이 붙어서 상태를 연기하기가 훨씬 편해졌어요.”

오정세 취중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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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들도 본방사수를 했겠어요. “우리 식구들은 동 시간대 방송하는 JTBC ‘아는 형님’을 봤죠. 아이들이 좋아하거든요. 저는 안방에 있는 작은 TV로 모니터를 했어요.”

-김수현·서예지 씨와 호흡은 어땠나요. “사실 전 눈물을 잘 흘리는 배우가 아니에요. 근데 수현이나 예지를 보면 감정이 훅 올라왔어요. 그래서 좋았어요. 수현이를 보면 웃고 있어도 무언가 뜨거운 게 올라왔거든요. 연기하러 갈 때 무기가 있는 느낌이었어요.”

-넷플릭스로 동시 방영돼 해외 팬도 늘지 않았나요. “어딘가에 있지 않을까요.(웃음) 전 세계 어딘가에 혹은 대륙에 한 명씩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집에서 왔나요. “운동 치료하고 왔어요. ‘지리산’ 촬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체력을 키우고 있어요. 평소엔 운동을 잘 안 하는데 챙겨서 하고 있죠.”

-쉴 때 주로 무엇을 하나요. “아직 취미가 없어요. 집에 그냥 있었죠.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코로나19 때문에 못 돌아다니는 상황이기도 해서. 시나리오 좀 보면서 집에 있으면 하루가 금방 가요.”

-취미를 하나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아참, 전시회나 콘서트 가는 걸 좋아해요.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못 가고 있는데, 보는 것 자체를 하나의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가는 것 같아요. ‘저 전시회엔 무엇이 있을까?’ ‘저 작가는 누구일까?’ 그렇게 갔다가 신세계를 보기도 하고 그냥 올 때도 있고. 음악도 마찬가지예요.”

오정세 취중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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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꽃’에 대해 지금까지 해온 작품 중 잊지 못할 작품이라고 표현했다고요. “기본적으로 책이 재밌었어요. 보통 보면 중간에 ‘응?’ 이럴 때가 있는데 배우들은 물론이고 스타일리스트·매니저 모두 다음 대본이 언제 나오냐고 기다렸어요. 책의 힘으로 많이 간 것 같아요. 작품이 전달해주는 메시지 역시 정확해서 좋았어요. 아무리 좋은 작품이라도 찍으면서 갈등이 있을 수 있는데 다들 한 마음으로 즐겁게 촬영했어요. 현장 가는 게 너무 즐거웠어요. 솔직히 포항이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는 아닌데 자기 역할을 떠나 다들 그런 마음이었을 거예요.”

-임상춘 작가님의 대본을 두고 찬사의 연속이었죠. “제 목표가 99.9% 대본대로 연기하는 거였어요. 텍스트가 있는데 이렇게 바꿔야지가 아니라 입에 잘 안 맞는 대사가 있더라도 작가님의 의도가 있겠지 하고 똑같이 하려고 했어요. 임상춘 작가님과 또 작품 하고 싶어요. 47번째 역할이어도 괜찮아요.”

-요즘은 길을 다니면 주위에서 너무 잘 알아보겠어요. “그렇지 않아요. ‘동백꽃’ 이후 작년 말 팬카페 회장과 초청받은 한 영화 시사회에 가서 당한 일이 있어요. 배우들 동선 체크해주는 가드에게 가니 ‘일반 관객은 저기로 가셔야 하는데요’ 그러더라고요. 전 그런 걸 많이 당해봐서 괜찮은데 팬카페 회장은 멘털이 나갔어요. (이런 반응에) 적응하라고 했죠.(웃음) ‘동백꽃’ 마지막 회차 촬영 때도 현장에서 쫓겨났어요. 촬영이 없어서 매니저랑 근처 구경을 하다가 갔는데 제작부가 촬영 중이라고 막더라고요.”

-이런 일화가 또 있나요. “부산국제영화제의 경우 굉장히 큰 행사잖아요. 지난 2008년 임하룡 선배님과 조은지 배우랑 같이 간 적이 있어요. 레드카펫도 생중계가 되는 상황이었는데 사회자분이 배우 한 명씩 소개하다가 제 차례가 되니 그냥 ‘입장하십니다’ 이러더라고요. 못 알아본 거죠. 그 순간 레드카펫이 엄청 길어 보였어요. 내가 여기서 인상을 써야 하나, 웃어도 바보 같지 않나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하나 난감했어요. 그런 것도 긍정적인 편이라 ‘재밌는 에피소드가 생겼네!’ 그랬어요.”


신한은행이 우리은행을 꺾고 2연승을 달렸다.

인천 신한은행은 15일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벌어진 KB국민은행 LIIV M 2020-2021 여자프로농구 아산 우리은행과의 정규리그 경기에서 김단비(19점 8리바운드 4어시스트), 김아름(12점 10리바운드), 한채진(12점 9리바운드 2어시스트), 이경은(11점 3리바운드 3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묶어 73-62로 승리했다. 개막 2연승.

우리은행은 박지현(16점 14리바운드), 김소니아(16점 8리바운드 2어시스트)의 분전에도 불구하고 12개의 실책을 범하며 무릎을 꿇어야 했다.

◆1쿼터 : 아산 우리은행 17-27 인천 신한은행
우리은행은 박지현-박다정-홍보람-김정은-김소니아를, 신한은행은 이경은-김아름-한채진-김단비-김수연을 선발로 내보냈다.

신한은행은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김아름의 점퍼와 김수연의 연속 득점으로 9-3까지 앞섰다. 여기에 김단비의 3점, 한채진의 자유투 등이 더해지며 신한은행은 리드를 잡아나갔다.

우리은행은 일찌감치 작전타임을 불렀다. 김진희도 투입하며 반전을 꿰했다. 카드는 먹혔다. 김진희는 3점 2개를 터트리며 팀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하지만 수비가 문제였다. 계속해서 신한은행에게 실점을 내줬다.

신한은행은 김아름과 유승희, 김단비의 외곽포로 우리은행과의 차이를 벌렸다. 신한은행은 한채진과 김단비 등 여러 선수들이 고르게 득점 분포를 가져가기도 했다. 모든 것이 1쿼터파워볼

◆2쿼터 : 아산 우리은행 29-40 인천 신한은행
양 팀은 2쿼터에도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우리은행이 득점하면, 신한은행도 응수하는 경기 양상이 반복됐다. 우리은행은 나윤정, 김소니아, 김정은이 득점에 가담했고, 신한은행은 김수연, 이경은, 김아름이 점수를 올렸다.

치열하던 접전은 시간이 지나면서 신한은행의 분위기로 흘러갔다. 김아름의 2점을 시작으로 유승희와 한채진의 3점이 터졌기 때문. 신한은행은 전반이 끝나기 전에 40점 고지에 올라섰다.

우리은행은 공격을 풀어줄 수 있는 선수가 없었다. 신한은행의 강한 압박에 막혀 원활한 공격을 시도하지 못했고, 4분 동안 24점에 묶여 있었다. 그나마 전반 막판 김정은과 김소니아의 점수로 점수차를 좁힌 게 위안이었다.

◆3쿼터 : 아산 우리은행 42-56 인천 신한은행
3쿼터, 우리은행의 맹추격이 시작됐다. 중심은 박지현이었다. 적극적으로 림을 공략하며 연달아 돌파를 성공시켰다. 연속 9점. 우리은행은 박지현을 앞세워 신한은행을 쫓았고, 7점차까지 좁혔다.

하지만 신한은행은 가만히 있지 않았다. 이경은의 3점으로 다시 두 자릿수 차이로 달아났다. 김단비도 3점포 하나를 추가하며 완벽히 분위기를 되찾았다.

기세가 오른 신한은행은 김단비의 3점, 유승희의 돌파로 격차를 더 벌렸다. 그 결과 56-42, 14점차로 기분 좋게 4쿼터를 맞이했다.

◆4쿼터 : 아산 우리은행 61-73 인천 신한은행
경기 양상은 4쿼터에도 변하지 않았다. 우리은행은 연속된 턴오버와 야투 실패로 인해 좀처럼 따라가지 못했다.

반면, 신한은행은 이경은의 점퍼, 김아름의 자유투로 도망갔다. 이어 김단비와 한엄지도 득점에 가세하면서 승기를 잡아갔다.  

우리은행은 나윤정의 3점과 박지현의 연속 득점으로 마지막까지 추격을 시도했다.

하지만 신한은행은 이를 지켜보고 있지만 않았다. 한엄지가 마지막까지 힘을 낸 덕분에 우리은행과의 차이를 유지했고, 기분 좋은 승리를 완성했다.사진 제공 = WKBL

갤럽 3주 만에 여론조사..부정평가 48%→42%
민주당 37%→38%, 국민의힘 21%→18%

문재인 대통령. 2020.10.13/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문재인 대통령. 2020.10.13/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3주 전인 9월4주차(44%)보다 3%포인트(p) 상승한 47%로 집계됐다. 직무수행 부정평가는 같은 기간 48%에서 42%로 6%p 하락했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한국갤럽은 지난 13~15일 전국 18세 이상 성인 1001명을 대상으로 ‘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긍정 평가는 3주 전(45%)보다 3%p 상승한 47%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정률은 48%에서 42%로 6%p 하락했으며, 11%는 의견을 유보했다. 갤럽 여론조사는 추석 특별방역기간인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1일까지 쉬고, 이번 주 재개했다.

연령별 긍정률과 부정률은 Δ18~29세(이하 20대) 37%-38% Δ30대 54%-38% Δ40대 58%-32% Δ50대 48%-45% Δ60대 이상 39%-51%다.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의 82%가 대통령 직무 수행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국민의힘 지지층은 89%가 부정적이다. 무당(無黨)층에서도 부정률이 앞섰다(긍정 27%, 부정 48%). 지역별로는 인천·경기, 대구·경북, 연령별로는 20대, 성향 보수층, 무당층 등에서 추석 전보다 부정률 하락폭이 10%p를 웃돌았다.

(한국갤럽 제공). © 뉴스1
(한국갤럽 제공). © 뉴스1

긍정 평가 이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29%), ‘전반적으로 잘한다'(8%), ‘최선을 다함/열심히 한다'(6%), ‘복지 확대'(5%), ‘기본에 충실/원칙대로 함/공정함’, ‘외교/국제 관계’, ‘서민 위한 노력'(이상 4%), ‘북한 관계’, ‘국민 입장을 생각한다’, ‘경제 정책'(이상 3%) 순으로 나타났다.파워볼사이트

부정 평가 이유로는 부동산 정책'(15%), ‘경제/민생 문제 해결 부족'(11%), ‘북한 관계'(10%), ‘인사(人事) 문제'(8%), ‘전반적으로 부족하다'(7%), ‘독단적/일방적/편파적'(5%), ‘공정하지 못함/내로남불'(4%), ‘코로나19 대처 미흡’, ‘소통 미흡'(이상 3%) 등을 꼽았다.

갤럽은 “지난주부터 진행 중인 국정감사에서 다양한 현안이 다뤄지고 있어 부정 평가 이유 역시 여러 분야에 걸쳐 분산된 것으로 보인다”며 “추석 전과 비교하면 부동산 정책과 북한 관련 제 언급이 늘었다. 새로운 임대차보호법 시행에 따른 수도권 전세난, 추석 전 실종 공무원 피격 사건 영향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민주당 지지율은 9월4주차 37%에서 38%로 1%p 상승했다. 같은 기간 국민의힘 지지율은 21%에서 18%로 3%p 하락했다. 그 외 무당(無黨)층 31%, 정의당 5%, 국민의당 4%, 열린민주당 3% 순이다.

진보층의 61%가 민주당, 보수층의 43%가 국민의힘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성향 중도층이 지지하는 정당은 민주당 38%, 국민의힘 14% 순이며, 35%가 지지하는 정당을 답하지 않았다. 연령별 무당층 비율은 20대에서 49%로 가장 많았다.

이번 조사는 전화조사원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 ±3.1%p(95% 신뢰수준)에 응답률은 18%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py@news1.kr

어느덧 홈런 30개…적지 않은 나이와 팀 기조는 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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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올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으로 팀 성적 추락을 막지 못했던 SK 와이번스의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35)이 엄청난 기세로 페이스를 올리고 있다.

로맥은 15일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 원정 경기에서 5회 투런 홈런을 포함해 3타수 2안타 5타점을 터뜨리며 팀의 10-3 승리를 이끌었다.

로맥의 최근 타격감은 말 그대로 물이 올랐다.

10월 이후 12경기에서 타율 0.405, 5홈런, 12타점을 올렸다.

이달 타율은 멜 로하스 주니어(kt wiz), 박건우(두산 베어스)에 이어 세 번째로 높고, 홈런은 로하스에 이은 2위다.

시즌 성적도 끌어올렸다. 올 시즌 130경기에 나선 로맥은 타율 0.284, 30홈런, 86타점을 기록 중이다.

KBO리그 홈런 공동 4위, 타점 15위, 장타율(0.550) 7위, 출루율(0.402) 8위다.

성적표로 봤을 땐 재계약 가능성이 크다.

걸리는 부분도 있다. 로맥은 지난 시즌부터 가장 중요한 순간에 제 몫을 못 했다.

지난 시즌 막판 타자들의 집단 부진으로 성적이 추락할 때 로맥도 슬럼프를 이겨내지 못했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팀이 10연패를 기록한 5월 한 달 간 타율이 0.253에 그쳤다.

답답해하던 SK는 부상으로 이탈한 선발 투수 닉 킹엄 대신 로맥과 포지션이 겹치는 타일러 화이트를 대체 외국인 선수로 영입하기도 했다.

적지 않은 나이, 높은 몸값도 변수다.

올해 로맥의 연봉은 125만 달러(14억3천만원)로 10개 구단 외국인 타자 중 로하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이제는 외국인 타자 영입에 변화를 줄 때가 됐다는 인식도 있다.

SK는 전성기 시절 단장으로 활동하던 민경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내년 시즌 대폭 변화를 예고했다.동행복권파워볼

2017년부터 4년 동안 SK 타선의 터줏대감으로 활약하던 로맥을 내년에도 볼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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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대 사진 보기[뉴스엔 이민지 기자]

이번엔 학교폭력 폭로 배후설이다. 사재기 의혹에서 학교폭력 논란으로, 이제 폭로 배후설로 옮겨가며 진흙탕 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버 이진호는 10월 1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경 학교폭력 폭로 배후에 송하예 소속사 더하기미디어가 있다고 주장했다. 송하예 소속사 대표가 지난 8월 누군가에게 박경에게 학교폭력을 당한 사람을 찾아냈다며 박경을 가요계에 발도 못 붙이게 하겠다고 말하는 녹취를 공개한 것.

영상에 따르면 송하예 소속사 대표는 “박경은 내가 지금 잡은 게 있어 죽일 거다. 그 XX 원래 학교폭력 당한 사람을 결국 찾았다. 내가 그걸 찾으려고 계속 조사했다. 내가 사이버 장의사 그런 데에도 부탁하고. 진짜 이 XX 이걸로 죽여야 한다. 기자들하고 지금 이야기하고 있다. 가요계 아예 이제 발도 못 붙일 거야. 끝날 거야. 그리고 정말 사재기 원조 블락비인데 XX 정말 열 받는다”고 말했다.

박경과 송하예 측의 대립은 지난해부터 이어졌다. 박경이 SNS에 송하예 등 가수들의 이름을 거론하며 음원 사재기 의혹을 제기한 후 법정 공방이 시작됐다. 송하예 등은 박경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고 재판부는 지난 9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약식기소된 박경에게 벌금 5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내렸다.

박경이 벌금형을 받고 법정 공방이 마무리 됐지만 네티즌들은 박경에게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박경의 발언이 사재기 논란을 다시 한번 공론화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그런데 박경의 과거사가 공개됨에 따라 여론은 반전됐다. 대중의 지지를 받던 박경이 학교폭력 가해자였던 것.

인터넷에 박경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피해자가 등장했고 박경이 이를 인정했다. 박경과 중학교 동문이라고 밝힌 피해자는 “박경은 약한 아이들에게 더 무서운 존재였다. 장애가 있는 친구, 동급생보다는 후배들을 때렸고, 동급생 중에서도 제일 약해 보이는 친구들만 골라 때렸다”고 주장했다. 박경은 학교폭력 가해자였음을 인정하고 “당시 나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 현재까지도 나를 보며 과거의 기억이 떠올라 상처 받으시는 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박경을 향한 여론의 비판은 격렬했고 박경이 녹화에 참여했던 JTBC ‘아는 형님’ 측은 박경이 출연한 회차를 방송하지 않기로 결정하는 등 후폭풍이 거셌다. 이 사건은 이 폭로의 배후에 송하예 소속사가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다시 논란에 휩싸였다.

박경에게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는 여러차례 박경에 대한 글을 올리며 박경이 사재기를 폭로하고 영웅이 된 모습에 분노를 드러냈다. 또 “박경이 저격한 가수들의 노래는 실제 인기가 있는 노래들이었다”며 박경에게 저격 당한 가수들을 옹호하는 글을 몇차례 게재했다. 이후 이 폭로의 배후에 송하예 소속사가 있다는 의혹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이런 가운데 송하예 소속사 대표가 박경 학교폭력 피해자를 찾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배후설에 힘을 싣고 있는 모양새이다. 송하예 소속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뉴스엔에 “송하예가 사재기 의혹으로 힘들어할 때 박경의 학교폭력 관련 SNS 댓글을 보게 됐다. 댓글 작성자를 찾아 박경을 한번 혼내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건 사실이다. 그러나 그 작성자를 찾지 못했고 만난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폭로 배후설을 부인했지만 박경에게 복수하기 위해 피해자 찾기를 시도했음은 인정한 것.

박경은 사재기 폭로로 공론화를 이끌어냈지만 결과적으로 명확한 근거 없이 실명을 거론 사재기를 폭로해 벌금형을 받았다. 송하예 소속사는 자신들에게 피해를 기쳤다는 이유로 박경에게 학교 폭력을 당한 피해자의 상처를 이용하려 했다. 네티즌들은 이 진흙탕 싸움에 “막장이다”라며 분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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